고객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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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프티몰

    기프티몰이 무엇인가요?

    기프티몰은 010PAY 앱 내에서 구매한 상품을 나에게 혹은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기프티몰

    기프티몰에는 어떤 상품이 준비되어 있나요?

    현재 기프티몰에서 선물할 수 있는 상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으며, 상품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1) 일반 쿠폰 
    - 온/오프라인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 가능 

    2) PAY쿠폰
    - 해당 브랜드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형 쿠폰
    - 나에게만 선물 가능

  • 기프티몰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나요?

    국내에서 개통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나 선물할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나요?

    구매한 상품 사용 혹은 실물 상품으로 교환 시점에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기프티몰

    쿠폰 관련 문의는 어디에 해야 하나요?

    쿠폰 종류 및 문의 내용별로 고객센터가 상이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입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1) 일반 쿠폰
    - 결제·취소 문의: 010PAY 고객센터(1600-5220)
    - 사용·환불 문의: kt alpha 고객센터(1588-6474)

    2) PAY쿠폰
    - 결제·취소·사용·환불 관련 문의: 010PAY 고객센터(1600-5220)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실행 > 010PAY 채널 검색 > 상담원에게 메시지 보내기

  • 기프티몰

    쿠폰 코드가 무엇인가요?

    선물받은 쿠폰을 등록하기 위한 코드로, 알파벳과 숫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선물받은 쿠폰은 쿠폰 코드 등록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등록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 [기프티몰] > [선물함] > 우측 상단 [선물 코드 등록]

  • 기프티몰

    기프티몰의 결제 수단이 궁금합니다.

    기프티몰 상품은 010PAY 머니&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부족한 경우, 부족한 금액은 연결 계좌에서 만원 단위로 자동 충전 후 머니로 결제되며 잔액은 머니로 보관됩니다.

  • 기프티몰

    구매 수량에 제한이 있나요?

    010PAY 및 판매 업체의 사정에 따라 1일 혹은 1인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이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상품은 1일 1개로 구매 수량이 제한됩니다.

    구매 수량이 제한되는 상품의 경우, 해당 상품의 상세 화면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100원딜은 무엇인가요?

    매주 월, 수, 금요일 새로운 100원딜이 열릴 때마다 응모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응모 기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월 오전 9시 ~ 화 오후 9시
    * 수 오전 9시 ~ 목 오후 9시 
    * 금 오전 9시 ~ 일 오후 9시

  • 100원딜

    응모 방법이 궁금합니다.

    포인트 100원 혹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1) 아직 응모한 적 없는 상품
    - 포인트 100원 혹은 선물 받은 응모권으로 응모할 수 있습니다.

    2) 1회 이상 응모한 상품
    -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응모권으로만 추가 응모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은 무엇인가요?

    100원딜 응모 및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는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아래의 두 종류로 나뉘며, 보유 응모권은 이 둘을 모두 합하여 계산됩니다.

    1) 선물 받은 응모권
    - 친구가 100원딜 응모 후 나에게 선물한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응모와 추가 응모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미션 응모권
    - 오늘의 딜 응모 후 미션에 참여하여 지급받은 응모권을 의미합니다. 
    - 추가 응모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 획득 방법이 궁금합니다.

    친구에게 선물 받거나 미션 참여로 받을 수 있으며, 미션별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포인트 룰렛
    - 룰렛 실행 즉시 응모권 최대 4개가 지급됩니다.
    - 1회당 100P가 차감되며, 하루 최대 10번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100원딜 공유
    - 공유 링크로 친구가 010PAY 앱 접속 시 미션 성공이 인정되며, 친구별로 최초 1회에 한합니다.
    - 미션 성공 즉시 공유자는 공유 상품의 응모 횟수 +1, 피공유자에겐 응모권 1개가 지급됩니다.

    3) 선물하기
    - 상품 종류 관계없이 기프티몰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면 미션 성공이 인정됩니다.
    - 단, 응모권 지급은 친구가 선물을 확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며, 확인 즉시 응모권 5개가 지급됩니다.
    - 응모권 지급 시점에 진행 중인 100원딜이 없다면, 지급된 응모권은 다음 회차 추가 응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00원딜

    응모권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보유 응모권은 현재 진행 중인 100원딜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새 딜 오픈 시 자동 소멸됩니다.

  • 100원딜

    당첨 상품은 언제 지급되나요?

    응모 마감 다음 날 오전 10시, 당첨자 발표와 동시에 상품이 지급됩니다.

    단,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오전 11시 지급됩니다.

  • 100원딜

    첫 응모 미당첨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미당첨된 최초 응모자에게만 지급되는 이벤트성 포인트입니다.

    최대 10,000P까지 랜덤 지급되며,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 초과 시 초과분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100원딜

    당첨자 선정 방식이 궁금합니다.

    당첨자는 정해진 인원과 확률에 따라 공정한 추첨 과정을 거쳐 선정됩니다.

    * 1차 선정 후, 2차 무작위 추첨으로 최종 당첨자 선정 

  • 100원딜

    당첨 확률을 높이고 싶습니다.

    미션 응모권을 모아 추가 응모에 사용해 보세요.

    추가 응모하여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단, 응모 횟수 및 당첨 확률은 상대적인 수치로 무조건적인 당첨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 체크카드

    발급 대상 제한이 있나요?

    010PAY 체크카드는 만 17세 이상부터 발급받을 수 있으며, 후불 교통 서비스 및 소액 신용 결제 서비스는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1) 010PAY 머니&포인트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결제 건당 최대 200만원 / 일 최대 200만원 / 월 최대 500만원입니다.

    2) 카드 결제 계좌에서 결제 시 
    - 결제 한도는 고객의 신청 한도에 따릅니다. (기본 한도 일 2,000만원, 월 5,000만원)

  • 체크카드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는데 결제 시 계좌에서 출금되었습니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있음에도 계좌에서 결제되었다면, 다음의 경우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보다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이 적은 경우, 결제 금액 전액이 계좌에서 결제됩니다. 

    2) 해외 이용 금액, 후불 교통 카드 이용 금액, 통신 요금, 국세, 지방세, 관세, 공공요금(공과금), 아파트관리비(임대료), 대학(대학원) 등록금, 각종 수수료 및 이자는 체크카드 결제 계좌에서만 결제됩니다.

    3) 현금 카드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계좌에서 결제되며, 현금 카드 결제를 원치 않을 경우 가맹점 결제 시 '체크카드'로 결제를 요청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우리은행 외 타행 계좌를 출금 계좌로 이용하실 경우, 매일 자정 전후 20분 및 해당 은행의 정기 점검 시간 동안 체크카드 이용이 제한됩니다.

  • 체크카드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나요?

    해외 겸용(Master Card) 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해외 가맹점에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이용안내 > 해외이용가이드 > 해외이용안내) 또는 유선 문의(82-2-6958-9000)를 통해 자세한 해외 이용 관련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해외 겸용(Master Card), 국내전용(BC)

  • 체크카드

    체크카드 결제 계좌를 변경하고 싶습니다.

    결제 계좌는 우리카드 앱 또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휴 금융 기관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우리, IBK기업, 국민, 농협, 신한, 하나, 부산, 경남, 대구, 광주, SC제일은행

  • 체크카드

    연결 계좌에 잔고가 있는데 결제에 실패했습니다.

    010PAY 연결 계좌와 카드 발급 시 지정한 결제 계좌가 다를 수 있습니다.

    010PAY 체크카드 결제 시 결제 계좌에서 출금되므로, 결제 계좌에 잔고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체크카드

    체크카드 배송 일자가 궁금합니다.

    카드 신청 후 '카드' 탭에서 발급 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이 시작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해 드립니다.

    자세한 배송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후불 교통 기능을 추가하고 싶습니다.

    카드 발급 시 '후불 교통 기능'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후불 교통 기능 신청 및 변경 관련 문의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연락해 주세요.

  • 체크카드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를 신청/해지하고 싶습니다.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서비스는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 또는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세금환급

    010PAY 종소세 체크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010PAY 종소세 체크는 종합 소득세 신고 및 환급을 도와드려, 고객님의 숨은 돈을 찾아드리는 서비스입니다. 

    환급이 완료되면 수임동의 해지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어, 개인정보 걱정 없이 안전하게 환급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 세금환급

    수임동의가 꼭 필요한가요?

    수임동의란 홈택스상에 내 세무 신고를 대리할 전문 세무사를 등록하는 데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선 꼭 필요한 단계입니다.

    최근 자동화 시스템을 사용해 수임동의를 요구하지 않는 타 환급 서비스가 존재하지만, 이 경우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이 본인에게 돌아갑니다.

    010PAY는 고객님의 책임을 최소화하고자 제휴 세무사를 통한 대행 신고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세금환급

    개인정보 유출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까요?

    010PAY는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상담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 목적으로만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관계 법령에 따라, 고객님의 사전 동의 없이는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본래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환급 완료 후 수임동의를 해지하시면 등록된 개인 정보는 모두 파기됩니다.

  • 세금환급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자가 궁금합니다.

    종합 소득세란 개인이 지난 1년 간 경제활동을 통해 발생한 소득에 대해 납부하는 세금을 의미하며, 소득엔 이자소득/배상소득/연금소득/근로소득/사업소득/기타소득 6가지가 포함됩니다.

    근로소득/퇴직소득/연금소득만 있었던 경우가 아니라면, 위의 6가지 소득이 발생한 모든 사람이 종합 소득세 신고 대상자입니다. 아래의 자세한 예를 참고해 주세요.

    * 아르바이트, 배달 등 단기 근로자 / 3.3% 소득세를 내는 프리랜서, 계약직 / 급여 외 다른 소득이 있는 직장인 / 제세공과금을 납부한 행운의 주인공 / 개인사업자 또는 자영업자

  • 세금환급

    환급 일정이 궁금합니다.

    환급 일정은 종합 소득세 신고 및 환급 신청 일자에 따라 상이합니다.

    1) 5월 정기 신고 시
    - 6월 말 ~ 7월 초에는 환급이 완료됩니다.

    2) 기한 후 신고 시
    - 신고한 날로부터 최소 2주 ~ 최대 3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세금환급

    환급액은 어떻게 입금되나요?

    환급액은 환급 신청 시 등록한 환급 계좌로 입금됩니다.

    환급액은 국세와 지방세로 두 번에 나뉘어 입금되며, 환급액이 여러 해에 걸쳐 발생했다면 연도별로 각각 입금됩니다.

  • 세금환급

    환급 계좌로 등록할 수 없는 은행이 있나요?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 국세청 미지원 은행 계좌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환급 계좌로 등록 가능한 은행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산업, 기업, 국민, KEB하나, 수협, 농협, 농협 중앙, 우리, SC, 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새마을, 신협, 상호저축, 산림 조합, 우체국, 신한

  • 세금환급

    부양가족 기본 공제 요건이 궁금합니다.

    부양가족은 내가 생계를 돌보는 가족을 의미하며, 소득/나이/동거 3가지의 기본 공제 요건 충족 시 부양가족 1인당 15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실제 생계를 부양하는 가족이더라도, 공제 요건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부양가족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소득 요건은 ‘연소득 100만원 이하(근로소득만 있다면 총 급여 500만원 이하)’로 본인을 제외한 부양가족 모두 공통 적용되며, 이 외의 자세한 부양가족별 기본 공제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우자
    - 나이 무관
    - 동거 여부 무관

    2) 직계존속(본인 및 배우자의 (조)부모)
    - 60세 이상 
    - 형편상 별거 허용(생계 지원 확인 필요)
     
    3) 직계비속(자녀, 손자, 손녀, 입양자)
    - 20세 이하 
    - 동거 여부 무관
     
    4) 형제자매 
    - 20세 이하 / 60세 이상
    - 주민등록상 동거(취학, 요양, 근무 등의 사유로 일시퇴거 허용)

    5) 위탁아동
    - 18세 미만
    - 동거 필요(6개월 이상 직접 양육 조건)

    6)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
    - 나이 무관
    - 동거 필요(일시퇴거 허용)

    * 장애가 있는 경우 나이 요건 미충족 시라도 부양가족으로 인정

  • 머니&포인트

    리워드는 어떻게 적립되나요?

    리워드는 010PAY포인트로 적립되며(머니로 적립되는 경우 별도 명시), 적립 즉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적립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나요?

    포인트 보유 한도(200만원)를 초과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적립 한도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 적립 포인트를 포함한 포인트 보유 금액이 2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포인트는 ‘적립 대기’로 보관됩니다.

    포인트를 사용하여 보유 한도에 여유가 생기기 전까진 ‘적립 대기’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으나, ‘적립 대기’ 포인트의 유효기간이 보유 포인트보다 짧은 경우 ‘적립 대기’ 포인트가 먼저 사용됩니다.

  • 머니&포인트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나요?

    다음의 사유 발생 시, 이미 지급된 포인트가 회수될 수 있습니다.

    1) 결제 취소 시
    - 해당 결제 건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2) 이벤트 참여 취소/불공정한 방법으로 참여 확인 시
    - 해당 이벤트에 대한 적립 포인트 회수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사용법이 궁금합니다.

    1) 010PAY 체크카드로 결제 시
    - 카드 사용이 가능한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 금액만큼 자동 차감되므로, 결제 금액보다 보유 금액이 많은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내통장결제/PASS페이로 결제 시
    - 원스토어, CGV, 메가박스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KT멤버십 앱에서 내통장결제로 결제 시
    - 뚜레쥬르, GS25 등 KT멤버십 가맹점에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맹점 현황은 앱 내 ‘머니 활용법’을 참고해 주세요.
    * [전체] > [머니 관리] > [머니 활용법]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 결제 시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머니 혹은 머니+포인트 복합 결제 시 가맹점 결제창의 ‘현금영수증’ 체크박스를 선택하여 발급받을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결제는 현금영수증 발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복합 결제(머니+포인트) 시엔 머니 금액만 현금영수증에 표기되며, 현금영수증 발급 지원 여부는 가맹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머니&포인트

    포인트 사용 취소 시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나요?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 및 환불받을 수 없으며, 결제 시 사용된 포인트는 포인트로 복원됩니다.

  • 머니&포인트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이 궁금합니다.

    충전 머니의 유효기간은 충전일로부터 10년, 리워드로 지급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1년입니다.

    단, 리워드 머니/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의 유효기간이 명시됩니다.

  • 머니&포인트

    010PAY 회원 탈퇴 시 보유 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 탈퇴 시 보유/적립 대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 시 소멸된 포인트는 복귀되지 않습니다.

    단, 미회수 머니&포인트가 있는 경우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 머니&포인트

    구버전 OS 지원 중단 시 보유 머니&포인트는 어떻게 되나요?

    지원 중단 시 더 이상 머니&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보유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지원 중단일 이전 010PAY 체크카드 또는 내통장결제 등을 통해 전부 사용하거나, 보유 머니를 연결 계좌로 출금(환급)해 주세요. 머니 출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010PAY 앱: [홈] > [머니&포인트] 보유 금액 > [출금]
    * 내통장결제 홈페이지: [로그인] > 머니 포인트 [보유 금액] > 일반 머니 옆 [관리] > [환급하기]

  • 기타

    은행에서 자동이체 문자가 발송되었습니다.

    010PAY가 이용하는 은행자동출금(CMS)/오픈뱅킹 시스템에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 등록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입니다.

    고객님의 요청 없이 자동 출금/이체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메시지의 내용과 발송 시점은 은행마다 다를 수 있으며, 만일 계좌 등록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해당 문자를 수신했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으로 즉시 문의해 주세요.

  • 기타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알림은 무엇인가요?

    010PAY는 선불결제 서비스로, 관련법(정보통신망법)을 준수하기 위해 연 1회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고객님의 ‘사전 동의’를 기반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관하고 있으며, 고객님이 동의하지 않은 내역은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니 안심해 주세요. (법령에 규정된 예외 경우 제외)

  • 신용카드

    결제 한도가 궁금합니다.

    - 신용한도의 경우 고객 신용한도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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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제, 충전, 환불, 리워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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